구글 애즈 사용방법, 결재가 필요할까?!

구글 애즈 사용사용방법, 결재가 필요할까?

구글 트렌드

구글 트렌드는 말 그대로 현재 구글에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실시간 검색어를 웹사이트 보여주거나 특정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을 보여주는 웹사이트 입니다.

최근 인기 검색어, 내가 검색한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 변화, 관련 주제, 관련 검색어 등등을 웹사이트 확인할 수 나옵니다.

구글 트렌드 사용하는 법 구글 트렌드에서 웹사이트 최근 인기 검색어를 통해 최근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 소재들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로 아이디어 검색

글을 쓸 소재가 없을 때 최근 인기 검색어에 나온 키워드로 아이디어를 얻어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또 구글 트렌드 처음 화면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에 대한 특정 기간 동안 검색량이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추이를 볼 수 있습니다. 기간은 5년, 1년, 1달, 1주일 등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밑에는 내가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되어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주제와 검색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내 글의 메인 키워드를 구글 트렌드에 검색하여 관련 검색어 키워드들을 함께 글에 노출시켜주면 훨씬 글 유입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웹사이트 내가 검색한 키워드의 월간 검색량 ,경쟁률, 키워드 애드센스 평균단가 등을 보여줍니다.

플래너 사용시 비용지불


먼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려면 구글 애즈에 가입해야 합니다 구글 애즈 가입하는 법 구글 애즈에 들어가서 ‘전문가 모드로 전환 ‘을 클릭합니다. 아니면 스마트 모드로 들어가게 되는데, 스마트 모드에서는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구글 광고 캠페인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여러 옵션들 맨 아래쪽에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라는 버튼이 보였었는데, 지금은 보이지 않네요 .그냥 아래 목록 중에서 아무거나 선택해주고 절차를 쭉 진행해줍니다.


결제 옵션을 선택하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에서 최저 금액인 16000원을 입력하고, 결제 수단은 광고 결제할 생각이 없으니 신용카드 옵션 말고 그냥 LG U+ 결제 옵션 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가입을 완료하고 아래 사진처럼 자신이 웹사이트 생성한 캠페인을 바로 삭제해줍니다

 

질문과 답변(QnA)

Q. 구글 애즈 사용시 비용을 지불해야 하나요?

A. 단순히 구글 애즈 회원가입은 가능하지만 결재정보를 입력하거나 일시불로 16,000원 이상을 결재해야 다음페이지로 넘어갑니다.

Q. 구글 애즈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저렴한 비용의 광고입니다.

 

Leave a Comment